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파일 저장 서비스입니다. 드라이브 내에서 간단하게 PDF나 이미지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Prepostseo는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이 있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글을 지원합니다.

썸네일
사진 텍스트 변환 사이트 소개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 텍스트 변환하기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Driv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구글 드라이브 화면
구글 드라이브에 변환할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구글 ID로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한 후 드라이브 내에 텍스트를 추출하고 싶은 이미지나 PDF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좌측의 [+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거나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드래그하면 업로드 가능합니다.

추출 가능한 파일은 .JPEG, .PNG, .GIF, PDF 확장자의 파일이 가능하며 파일 크기는 2MB 이하, 사진의 방향이 알맞게 맞아야 제대로 추출됩니다. 옆으로 뉘어져 있는 이미지라면 미리 회전시킨 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메뉴
우클릭해서 구글 문서도구로 들어가주세요.

업로드한 이미지나 PDF 파일을 우클릭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연결 앱] → [Google 문서]를 눌러 구글 문서도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구글 문서 도구로 들어가며 곧장 사진의 텍스트 추출이 진행됩니다.

 

구글 문서도구 텍스트 변환
텍스트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로딩이 끝나면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이 완료되어있습니다. 문제없이 사진에 있는 텍스트가 추출되어있으며 목차가 확실한 이미지라 그런지 좌측에 이 책의 내용이나 강의 내용과 목적 같은 목차도 자동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PDF 텍스트 추출
PDF 텍스트도 추출 가능합니다.

JPG나 PNG 등의 이미지 파일 외에도 PDF 텍스트도 제대로 추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서의 줄 바꿈 등을 유지하여 추출되어 있으니 후 수정도 편리할 듯합니다.

텍스트 추출은 물론 구글 문서도구에서 목차도 작성해주며 바로 문서의 작성, 서식 수정 등을 이어가기도 좋게 되어있으니 구글 드라이브 사용이 편리하신 분이나 구글 로그인에 불편함이 없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변환한 이미지의 문서 파일은 나중에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postseo에서 사진 텍스트 변환하기

 

Prepostseo -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

By Developing 75+ online tools for students, writers and SEO experts, PREPOSTSEO is one of the top free tools websites. 2019 © PrePost SEO

www.prepostseo.com

Prepostseo 사이트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세요.

위 링크를 누르시면 Prepostseo 사이트의 이미지 텍스트 변환 기능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하지만 이미지 파일의 변환만 가능합니다. 사이트가 한글로 나오지 않는다면 화면의 우측 혹은 하단에 있는 Languages 메뉴를 찾아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UPLOAD PICTURE]를 눌러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변환하고 싶은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업로드하셔도 되며, 좌측 하단 부분에 이미지의 URL을 붙여 넣어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업로드 완료
업로드가 완료되면 Submit 버튼을 눌러 변환하면 됩니다.

이미지가 업로드가 완료된 걸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Submit]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변환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화면
결과화면이 나오면 저장하면 끝입니다.

결과 화면에서 텍스트의 내용이 제대로 변환된 걸 확인했다면 .txt 파일이나 .doc 파일으로 저장할 수도 있고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텍스트를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한글 이미지도 제대로 변환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쪽이 저장도 되고 문서 수정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존재하지만 Prepostseo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니 변환만 제대로 된다면 편하게 이용하기는 이쪽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이든 상황에 맞춰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