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페이를 이미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본인 인증을 진행하기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 혹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하나가 있으시면 되고,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지 않던 분들이라면 거기에 추가로 계좌 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계좌번호가 필요하며,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인증 메뉴로 들어갑니다.

우선 카카오톡 하단 메뉴 중에 맨 오른쪽 [···]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더보기] 화면에서 PAY 잔액 버튼을 눌러 카카오페이 홈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왔다면 [서비스] 란에서 전자문서 탭을 찾아주세요. 여기서 [인증]을 탭 하면 인증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하실 때도 비슷하게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전자문서란에서 인증 메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그 후 [인증서 발급] 탭에서 [인증서 발급하기]를 누르면 인증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완료 후에도 여기서 발급한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삭제, 사용내역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약관 동의와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발급]을 누른 후 약관 동의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약관 동의

약관 전체 동의를 누르셔도 되고, 필수 약관만 동의를 하셔도 됩니다. 약관 전체동의를 누른다면 마케팅 정보 활용과 카카오페이 채널 광고 수신도 함께 동의하게 되므로 원하지 않는 분은 (필수)라고 적혀있는 부분만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본인 인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본인 인증 - 휴대폰 인증

기본적으로는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서 나오는 본인 확인 약관전체 동의하신 후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 확인을 완료하면 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어야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 신용카드·체크카드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닐 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인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아래에 있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닌가요?]를 눌러서 [카드로 본인인증]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명의 신용, 체크카드와 카드사에 등록되어있는 휴대폰으로 ARS 인증을 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계좌 인증

카카오페이를 이미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이 뒤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주거래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입력한 계좌에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을 확인하는 계좌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까지 전부 마치셨다면 인증서에 사용할 비밀번호 8~15자리를 입력하면 인증서 발급이 끝납니다. 발급한 인증서를 사용할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되고, 나중에 지문 사용 설정도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