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리캔버스 PPT 저장 방법과 저작권 설명입니다.
미리캔버스의 디자인 요소들은 상업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PPT의 저장 방법에는 조금 제한이 있으며, 폰트도 출처를 적어야 하는 폰트들이 존재합니다. 사용 전에 숙지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썸네일
미리캔버스 PPT저장·사용범위




2021.06.13 - [유틸리티] - 미리캔버스 사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법

미리캔버스는 상업적으로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고, 워터마크나 설치 없이 카드 뉴스, 로고, 명함,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을 이용·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디자인 툴입니다. 프레젠테이

lodobee.tistory.com


2021.06.17 - [유틸리티] - 미리캔버스 사용법(2) 사진·폰트·그래프 수정방법

 

미리캔버스 사용법(2) 사진·폰트·그래프 수정방법

이번 포스팅은 미리캔버스의 사진, 폰트, 그래프 등의 기능 상세 설명입니다. 2021.06.13 - [유틸리티] - 미리캔버스 사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1) 템플릿 사이즈

lodobee.tistory.com

 


 

미리캔버스 사이트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니 가장 맞는 형식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웹용·인쇄용·동영상

[파일 형식] : 웹용은 JPG, PNG, PDF, PPT 중에 하나, 인쇄용은 JPG, PDF, 동영상은 MP4와 GIF 중 하나를 결정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NG 옵션] : 배경을 투명하게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PNG로 다운로드할 때만 가능합니다.
[페이지 선택] : 기본적으로 모든 페이지를 다운로드하도록 설정돼있습니다. 원한다면 원하는 페이지만 선택해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며 [한 장의 이미지로 합치기]를 하면 선택한 페이지들이 연결되어 나옵니다.

PPT 옵션에서 다운로드 방법을 수정해주세요

PPT 다운로드 옵션

PPT 다운로드 옵션은 개별 요소 이미지화, 텍스트 편집 가능, 통 이미지 (빠른 다운로드)의 3종류가 있습니다.
[개별 요소 이미지화] : 이미지 외에 텍스트도 이미지화해서 다운로드합니다. 텍스트 내용을 수정할 수는 없지만 위치 변경은 가능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권장하는 다운로드 방식입니다.
[텍스트 편집 가능] : 텍스트 편집이 가능한 상태로 다운로드합니다. 하지만 미리캔버스에서 작업시 사용한 폰트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지않다면 PPT를 열었을시 기본 폰트로 나와서 만들어둔 PPT의 모양이 전부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다른 폰트로 변경할 생각이 있거나 미리캔버스에서 사용한 폰트를 전부 다운로드 받을 생각이 아닌 이상은 미리캔버스에서 작업을 마치고 개별 요소 이미지화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 이미지 (빠른 다운로드)] : 페이지의 요소들을 따로 저장하는 게 아니라 페이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텍스트 내용도 위치 변경도 할 수 없지만 대신 다운로드가 빠릅니다.

미리캔버스 템플릿 사용범위

미리 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은 상업적으로 이용하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제작한 디자인을 편집 가능한 형태로 배포하거나 공유, 판매하는 것과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소스로 디자인을 만들지 않고 단일 이미지나 소스만 저장해서 사용하는 건 금지되어 있습니다.

즉 PPT를 [개별 요소 이미지화]나 [텍스트 편집 가능]으로 저장했을 시에는 편집 가능한 형태로 저장되기에 PPT 파일의 공유, 온라인 개시가 불가능해집니다. [통 이미지 (빠른 다운로드)] 옵션으로 다운로드했을 시에는 파일의 수정이 불가능해지니 공유, 온라인 게시가 가능합니다. 학교 과제로 제출하는 등 파일을 타인에게 제출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꼭 통 이미지 (빠른 다운로드) 옵션으로 다운로드하시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폰트도 전부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일부 폰트는 출처 표기를 필요로 합니다.

Q. 무료 폰트 사용 시 출처표시를 해야 하나요? - 미리캔버스 헬프센터

출처 표기가 필요한 폰트 리스트는 헬프 센터에 올라온 공지를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는 인물 사진을 미용, 병의원 광고홍보물에 이용하려면 미리캔버스에 별도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 외에는 크게 제한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정도만 숙지하셔도 일반적인 사용에는 문제가 없을듯하지만 꼭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저작권 가이드를 읽고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