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페이에서 송금했다면 송금 취소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하지만 친구 송금일 때만 송금 취소가 가능하며, 아직 송금한 금액을 받지 않았을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송금받은 분이 이미 송금을 받았거나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에는 친구 송금 취소 방법 밑의 그 밖의 취소 방법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썸네일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친구송금 송금 취소 방법

송금완료화면
송금완료화면에서도 가능합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완료한 직후에 송금취소 하는 겁니다. 송금 완료 화면에서 금액과 친구 이름을 확인한 후 금액이나 보내는 사람을 실수했다는 걸 확인했다면 바로 우측 상단의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서 송금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이미 확인을 눌렀거나 나중에 알게되는 일이 더 많을테니 그럴때는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서 송금 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접속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오신 후 [PAY]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페이로 들어왔다면 PAY 충전 버튼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송금내역확인송금내역확인02
옵션에서 내역보기를 들어가면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옵션에서 [내역 보기]를 눌러 송금 내역으로 들어가면 카카오페이로 송금한 내역을 확인 가능합니다.

[내역] → [사용] 리스트에서 송금 취소할 내역을 눌러서 상세내역에 들어갑니다.

 

송금 취소 완료송금상세내역
상세 내역에서 송금 취소하면 끝입니다.

상세내역에서 이름과 보낸 금액을 확인한 후 취소할 내역이 맞다면 하단에 있는 [송금 취소]를 누르면 송금취소가 완료됩니다. 내역에 송금취소라는 내역이 생겨있으며 카카오페이에 금액이 돌아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 친구 송금 완료 후의 취소 방법

기본적으로 카카오페이에서는 친구 송금 외에는 송금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연락해 반환 중개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 QR코드 송금 시 :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1 문의, 전화(1644-7405)

반환 중개를 신청하기 전에 우선은 돈을 송금받은 분에게 연락해서 회수를 진행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거나 해결이 되지 않을 시에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1:1 문의하거나 전화로 반환 중개 서비스를 접수해야 합니다.

계좌 송금 시

200만 원 이하 금액 계좌 송금 시 :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1 문의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서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 서비스를 접수합니다. 고객센터 사이트에서 [문의 채널] → [1:1 문의]로 들어간 후 문의 분류 [페이 머니] → [착오송금 중개]를 선택한 후 계좌 정보와 송금 일시, 금액 등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00만 원 초과 금액 계좌 송금 시 : 카카오페이 증권 고객센터 전화(1600-8515)

2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착오로 계좌 송금했을 시에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가 아닌 카카오페이 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https://pay-cs-web.kakao.com

 

pay-cs-web.kakao.com

 

이미 송금이 완료됐다면 기본적으로 취소가 아닌 반환 중개를 접수하는 것이므로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기본적으로는 접수일을 기준으로 최대 3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만 반환 중개의 요청이 많을 경우나 수취인이 연락을 받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로 더 길어질 수도 있을 수 있다는 점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