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입하면 편리할 거 같고 월회비도 저렴해서 가입했던 로켓와우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로켓 프레시 상품을 구입할 일이 거의 없기도 했고 새벽 배송을 받기도 번거로운 집이라서 몇 달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가 되어있었는데요, 월회비 싸다고 계속 방치해놓기도 그래서 결국 해지했습니다.

썸네일
로켓와우 해지 방법과 환불 기준

로켓와우 뿐만 아니라 많은 멤버십 혜택을 해지하기를 고려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제공되는 혜택이 본인한테 얼마나 필요하냐인 거 같습니다. 혜택이 아무리 좋아도 본인한테 필요가 없다면 월회비 2,9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도 돈 낭비가 돼버리니까요.

그럼 이제부터 로켓와우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로켓와우 해지 방법

쿠팡 홈페이지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쿠팡 로켓와우 해지는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위 링크를 이용해서 쿠팡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쿠팡 어플로 직접 접속한 후 쿠팡 로켓와우 가입 중인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화면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화면에 들어가주세요.

PC에서 홈페이지로 접속했을 시에는 쿠팡에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의 [마이쿠팡]을 누릅니다.

그 후 MY쿠팡 화면에 들어온 걸 확인한 후 좌측의 MY 쇼핑 메뉴에서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을 눌러서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화면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맨 아래로 내려가 해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메뉴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 모든 혜택을 버리고 [해지하기]' 라는 글이 보입니다.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어플화면
어플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로 접속하셨을 시에도 로그인 후 최하단의 [마이쿠팡]을 누르신 후 [로켓와우 멤버십]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에 들어갔다면 PC판과 동일하게 맨 아래로 가면 [해지하기] 버튼이 있으니 그걸 눌러서 해지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뒤도 웹과 거의 동일하니 같이 따라가면 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진행1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보여줍니다. 어차피 혜택 다 알지만 해지할 생각으로 들어온 거니 무시하고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진행2
즉시 해지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아쉽다네요. 하지만 무시하고 진행합시다. 맨 아래에 있는 [즉시 해지하기]를 누르신 후에 아래 이미지처럼 [로켓와우 멤버십이 해지되었습니다.] 라는 글이 나오면 무사히 해지가 완료된겁니다. 환불 얘기는 아래에서 따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완료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완료 화면

사족이지만 집요하게 슬픔을 표시하는 저 표정이 좀 짜증남

 

로켓와우 멤버십 비회원 화면
로켓와우 멤버십 비회원 상태로 전환되었습니다.

문제없이 완료됐다면 회원 상태가 아니게 되었으니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화면에서 회원이라는 단어와 다음 결제일에 대한 얘기는 사라져있고 로켓와우 신청을 유도하는 글로 바뀌어있을겁니다.

기본적으로 이걸로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탈퇴는 끝나며, 로켓 와우 환불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로켓 와우 환불에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로켓와우 멤버십 이용약관을 따르면

결제한 해당 월에 로켓와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 -> [전액 환불]

결제한 해당 월에 로켓와우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사람 -> [환불 불가]

입니다만, 현재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이라고 해도 딱 한 번은 전액 환불을 지원해줍니다.

 

저는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진행 중에 '멤버십 가입 후 이용 내역이 없으므로 월회비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라는 말과 함께 환불 금액인 월회비와 환불 수단이 표시되었는데요, 약관적으로는 환불 불가인 해당 월의 서비스 기이용자도 최초 1회에 한해서는 전액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대상자는 해지 진행 중에 '혜택을 이용하셨지만, 특별히 월회비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라는 말과 함께 환불 금액, 환불 수단이 나옵니다. 관련된 얘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마도 과거에 해당 월 기이용자 상태에서 전액 환불을 받았거나, 현재는 진행 중인 1회 한정의 전액 환불 혜택을 쿠팡이 제공하지 않게 된 상황이겠습니다.

1회 한정 전액 환불 혜택은 솔직히 월회비 2,900원이 비싼 것도 아니고 1회 한정이므로 아마 쿠팡 측에서도 쭉 진행할 거 같습니다만 일단 약관 기준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기이용자는 환불 불가라는 건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로켓와우 멤버십 무료 30일 체험 중에 멤버십을 해지하면 남은 기간 동안은 멤버십이 유지되지만 전액 환불을 받고 멤버십 해지하시는 분들은 해지 신청 직후에 멤버십이 해지되니까 신청 전에 잘 생각해보시고 해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