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8월 2일부터 싸이월드 홈페이지 내에서 아이디 찾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개편된 아이디 찾기 방법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해놨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1.08.02 - [생활·경제] - 싸이월드 홈페이지 아이디 찾기 방법 (8월 2일 오픈)·환불 신청

5월에 재개장할 예정이었던 싸이월드z가 7월 중 오픈으로 연기되었지만 그나마 5월 25일 오후 6시부터 도토리의 환불 신청은 받기 시작했습니다. 일단은 환불 신청부터 해놓을까 싶어서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 봤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

 

싸이월드

 

싸이월드 - 클럽CY

클럽CY - 가장싸이다운 변화

www.cyworld.com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정보
도토리 환불은 아이디(이메일)이 필요하다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을 하려고 했더니 아이디를 적으라는 항목이 있어 FAQ를 확인했더니 도토리 환불 신청은 싸이월드 아이디(이메일)를 모를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FAQ에 적혀있습니다. 쓰읍...

아이디를 기억하시는 분이라면 홈페이지에서 곧장 환불 신청을 하시면 되지만 저는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하기에 아이디 찾기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싸이월드 메인화면
싸이월드 메인화면

싸이월드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하는 분은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에 있는 아이디 찾기를 눌러서 아이디 찾기 신청부터 하시고 아이디를 기억하시는 분은 곧장 도토리 환불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화면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화면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화면에 들어가셨으면 밑에 이메일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싸이월드 아이디, 생년월일을 적는 항목이 보이는데 싸이월드 아이디 항목은 기억 못 하니까 공백으로 놔두면 되고 나머지 항목만 적으시면 됩니다. 오래 걸리는 거 아니니까 신청하기 전에 주의사항 꼭 읽고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주의사항을 다 확인하셨고 싸이월드 아이디 항목을 제외하고는 공란도 없이 다 입력하셨다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시고 로봇 확인을 하시면 신청하기 직전에 할 일은 전부 끝납니다. 초기에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필수로 받아서 잠깐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고 하던데 지금은 필수가 아니니까 이까지만 다 입력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른 후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라는 말이 뜨면 입력한 주소의 메일함으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에도 적혀있듯이 이메일 주소 항목에는 싸이월드 아이디가 아니라 현재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적으셔야 됩니다. 그래야 확인 메일을 읽을 수 있으니까요. 전 네이버 메일로 확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싸이월드 구독화면
구 독 유 도

확인 메일에 있는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야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적혀있듯이 "예약"입니다. 곧장 알려주는 게 아닙니다. 구독해야 합니다. 누군 아니겠나 싶지만 저는 이런 걸로 구독하기 싫습니다. 하지만 환불은 둘째치고 7월 오픈 날에 누구보다 빠르게 접속해서 흑역사를 전부 지워버리고 싶은 제 입장에서는 아이디를 빨리 알아서 안심하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구독신청을 했습니다.

싸이월드 구독완료화면
구독 완료화면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사전 예약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구독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링크가 뜹니다. 구독하는 메일 주소 바꾸고 싶으면 거기서 바꾸시면 됩니다. 이까지 하면 예약은 전부 끝이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처럼 구독하기 싫으신 분들 중에 기다려도 별로 상관없으신 분은 차라리 7월까지 기다려보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구독까지 완료하면 언제쯤까지는 내 싸이월드 아이디를 알 수 있는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하염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FAQ에도 아이디를 언제 어떻게 알려주는 건지에 대해 딱히 적혀있는 얘기가 없습니다. 구독자에게 미리 아이디를 알려주는 건지 그냥 아이디 찾기 시스템이 오픈되면 구독자에게 알려주는건지 알 수가 없는 현재 상황에서는 구독의 메리트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음만 안 급했어도 안 했을 거 같습니다.

근데 구독하기 싫다고 지금 아이디 찾기 사전 예약을 안 한다고 해도 초기에 광고성 정보 동의를 필수로 넣는 이상한 짓도 했었고 아이디 찾기 시스템을 이용해서 어떻게든 유저 모아 두고 광고하려고 노력하는 거 보니 정식 오픈 이후에도 아이디 찾으려면 이에 준하는 무언가 짜증 나는 걸 시킬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재개장 전부터 상당히 사람 귀찮게 하는 게 보여서 저는 재오픈해도 이용 안 할 거 같지만 싸이월드에 남겨둔 추억을 찾고 싶으시거나 흑역사를 지우고 싶으시거나 도토리를 환불받으시고 싶으신 마음 급한 여러분 열심히 메일 주소를 팔아먹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