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인 글자수 세기 /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글자 수와 맞춤법 검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저기에 복사 붙여넣기 할 필요 없이 두 가지 기능을 전부 이용할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자동, 일괄 수정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글자수 세기 / 맞춤법 검사기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링크를 이용하면 바로 사람인 글자수세기 / 맞춤법 검사기 페이지로 들어가지는데, 여기에 [내용을 입력해주세요.]라고 적혀있는 빈 공간에 자기소개서나 다른 글자 수, 맞춤법 검사가 필요한 글을 복사하거나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단 [전체 복사]로 적은 글을 수정한 후에 다시 복사할 수도 있고 [초기화]를 누르면 모두 삭제합니다.


 

글자수세기

공백 포함, 제외 시의 글자수와 byte가 나옵니다.

글을 붙여 넣으면 좌측 하단에 공백 포함, 공백 제외한 글자 수와 byte가 나옵니다. 자기소개서는 업로드가 byte 제한인 곳에서는 byte를 확인해서 업로드하시면 되며, 아니면 글자 수를 확인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자기소개서의 글자 제한은 대부분이 공백이 포함된 수치입니다. 따로 공백 제외한 글자 수라고 언급이 되어있지 않은 이상은 공백 포함을 보시면 됩니다. 바이트는 한글 1자당 2바이트, 영어, 공백, 문장부호는 1자당 1바이트로 계산합니다. NEIS에서 생기부를 업로드하는 게 아닌 이상은 대부분 이렇게 계산하시면 됩니다.

*생기부 때문에 글자 수 세기, 맞춤법 검사기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NEIS에 맞는 다른 검사기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나이스에서는 한글 3Byte, 엔터 2byte, 그 외 1byte로 계산하므로 다른 곳에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byte 계산을 합니다.


 

■ 맞춤법 검사

글자를 입력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검사 시작]을 누르면 맞춤법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한 후 수정, 완료 하시면 알아서 변경됩니다.

검사 시작을 누르면 이렇게 우측에 맞춤법 오류가 의심되는 문장들을 표시해줍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가 표시한 문장들을 살펴보고 변경하길 원하는 문장이 존재한다면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글자가 변경되며 모든 문장을 수정하길 원한다면 우측 상단의 [일괄 수정]을 누르면 일괄 변경도 가능합니다.

완료를 누르기 전까지는 붉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오류 의심 문장 부분들이 수정 후에는 파란색으로 표시되니 이번에 수정한 부분을 재확인하기도 편리합니다. 글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문제가 없다면 [검사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수정을 전부 마친 후 [전체 복사]를 이용해서 글을 원하는 곳에 복사 혹은 저장하면 끝납니다. 자기소개서뿐만 아니라 보고서나 리포트 등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으니 다양하게 활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