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율 계산기 어플인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의 소개입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구글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받으시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받기 싫으신 분을 위해서 아래에 네이버 환율 계산기의 간단한 소개도 있습니다.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어플 소개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어플 소개

 

간편히 숫자만 입력하면 선택한 여러 통화를 한 번에 변환하고 계산해주며 환율 변동 그래프도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 환율 계산기이며, 필요에 따라서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 Google Play 앱

🇰🇷 간편한 통화 변환기이자 실시간 환율 계산기

play.google.com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메인화면환율 계산기 숫자 입력 후 메인화면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의 메인화면입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KRW ▼ 옆에 한화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환율을 계산해서 아래에 표시해줍니다.

저는 현재 KRW(한화)를 기준으로 USD(미국 달러), EUR(유로), PHP(필리핀 페소), JPY(엔)를 보고 싶은 통화로 설정해놨습니다. 물론 통화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보고 싶은 통화로 변경도 가능하며, 좌측 하단에 있는 [+ - × ÷] 버튼을 눌러서 계산기로도 들어갈 수도 있으며 그래프 아이콘을 누르면 일주일에서 1년 사이의 환율 변동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율 계산기 통화 선택화면
다양한 통화를 선택 가능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하셔서 보고 싶은 통화로 자유롭게 변경하시면 됩니다. 보다시피 다양한 통화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선택에 곤란함을 겪을 일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환율 계산기 내 계산기 이용가능
계산기 기능도 존재합니다

 [+ - × ÷] 버튼을 누르면 계산기로 들어갑니다. 따로 계산기로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니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 %, ÷, ×, -, + 등의 간단한 기능만 사용 가능한 계산기지만 환율 계산 도중에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부분은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환율 계산기의 그래프
환율 변동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해둔 보고 싶은 통화의 맨 우측에 보이는 그래프 아이콘을 누르면 환율 변동 그래프가 나옵니다. 7일·1개월·3개월·6개월·1년 중 기간을 선택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환율 계산기 메뉴화면
메뉴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우측은 타 애플리케이션 광고입니다.

가격 계산기는 카메라로 가격에 초점을 맞추거나 사진을 찍으면 앱이 자동으로 가격을 찾아서 인식해서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만 아직 미출시 상태입니다. 곧 출시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기억해두면 좋겠습니다.

설정에서는 자릿수 제한을 변경하거나, 진동을 ON/OFF 할 수도 있고 기준통화인 자국 통화와 화면에 나오는 모든 통화의 설정을 한 번에 변경 가능합니다.

많은 종류의 테마가 있는 건 아니지만 테마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크 모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테마를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제거 결제에는 3700원 듭니다. 오래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봐도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구글플레이 6월 결제 15% 할인 중이니 이번 달에 결제하시면 더 저렴하겠습니다.

사실 광고가 불편한 게 아닌 이상은 기능에 제한을 두는 게 아니므로 그대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폰에 이것저것 받는 게 불편한 분도 많겠지만 그만큼 사용하기도 편리하니 환율을 자주 확인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네이버 금융 : 시장지표

 

https://finance.naver.com/marketindex/

환전 고시 환율 2021.06.04 17:53 하나은행 기준 고시회차 241회

finance.naver.com

 

네이버 환율계산기
어플 다운로드가 싫다면 네이버 환율계산기가 제일 간편합니다

어플 받기 싫으면 네이버 환율 계산기를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신 후 금액을 입력해서 환율을 확인하면 됩니다. 금융 사이트이므로 주식이나 그 외의 다른 시세도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가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만 환율만 확인하고 싶으신 분에게는 불필요한 정보가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네이버라 접근성도 좋고 로그인 없이 인터넷만 되면 곧장 확인 가능합니다. 가볍게 환율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쪽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