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로모타는 디지털 간판을 어플로 제작하고 디스플레이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프로모타 사용법 썸네일
소상공인을 위한 어플 프로모타의 사용법 소개입니다.

세부적인 수정이 다양하게 되는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템플릿이 존재하여 어렵지 않게 가게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TV 혹은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나 구글 크롬캐스트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디스플레이에 전송해서 홍보용으로 이용할 수 있고 완성품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홍보물·메뉴·명함 등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템플릿이 대부분이지만 템플릿의 개수도 많고 수정 자체는 상당히 쉽기에 누구나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모타 어플 다운로드 

 

프로모타 - 1분 안에 완성하는 디지털 간판 - Google Play 앱

소상공인을 위한 No.1 온·오프라인 매장 홍보 앱

play.google.com

위 링크를 이용하여 프로모타 어플을 받으시거나 즐겨 사용하는 스토어에서 프로모타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프로모타 로그인 화면프로모타 비즈니스 선택화면
프로모타 사용 전에 계정을 등록하고 간단한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실행한 후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 ID 혹은 이메일로 로그인해서 프로모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 어떤 비즈니스를 운영하는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선택한 비즈니스 타입에 맞는 디지털 간판이 추천 디지털 간판에 나옵니다. 물론 다른 업종에 맞는 템플릿도 볼 수 있고 템플릿 레이아웃 위주로 선택해서 제작도 가능하니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니 편하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지털 간판 찾기 메뉴여러종류의 템플릿
디지털 간판 찾기에서 다양한 템플릿 중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간판 찾기

선택한 비즈니스에 맞는 추천 디지털 간판과 업종별 템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디저트, 부동산, 호텔, 패션, 헤어&뷰티 등 다양한 업종에 맞는 템플릿이 있습니다.

디지털 간판 찾기를 클릭 하면 선택한 비즈니스에 맞는 여러 가지 템플릿이 나옵니다. 디저트 템플릿을 선택했더니 디저트 관련 SNS 홍보물, 카페 메뉴, 정기 휴무 안내 등 다양한 템플릿이 나오네요. 원하는 걸 선택해서 편집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16:9], [9:16], [1:1]는 템플릿의 가로세로 비입니다. 디지털 간판을 어떤 디스플레이에 표시할지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모타 나의 디지털 간판메뉴
나의 디지털 간판에서 수정한 간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디지털 간판

저장해둔 디지털 간판을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디지털 간판을 선택해서 탭 하면 [편집], [전체 화면], [TV/모니터], [공유] 중에 원하는 기능을 선택 가능합니다.

[편집] : 저장해둔 내용, 이미지 등의 편집 화면으로 갑니다.

[전체 화면] : 전체 화면으로 제작한 디지털 간판의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TV/모니터] : TV나 모니터에 제작한 디지털 간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공유] :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에 완성본을 업로드 가능합니다.

프로모타 레이아웃 선택화면선택한 레이아웃과 비슷한 템플릿 표시
업종이 아니라 레이아웃 기준으로 추천 간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하늘색 부분의 +를 눌러서 레이아웃을 선택해서 새로운 디지털 간판의 제작도 가능합니다.

+를 눌러서 새로운 디지털 간판 제작에 들어가면 [레이아웃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선 상단에 있는 [16:9], [9:16], [1:1] 중 원하는 템플릿의 가로세로 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율을 선택한 후에 아래쪽에 보이는 이미지 1개, 이미지 2개, 이미지 3개 이상, 메뉴판, 문구만 편집 등의 레이아웃 중에 만들고 싶은 것과 가까운 걸 선택한 후 클릭하면 [디지털 간판 선택]으로 넘어옵니다.

[디지털 간판 선택] 화면에서는 조금 전에 선택한 것과 비슷한 레이아웃의 템플릿이 나옵니다. 부동산, 클래스, 카페 등 업종 관계없이 흡사한 레이아웃을 보여주니 이 중에서 가장 비슷한 걸 선택해서 수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모타 슬라이드 쇼 화면
완성한 간판으로 슬라이드 쇼 제작도 가능합니다.

나의 슬라이드 쇼

나의 슬라이드 쇼에서 슬라이드 쇼를 만들어서 여러 개의 디지털 간판을 디스플레이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비율의 디지털 간판 중에 2개 이상 원하는 디지털 간판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시간 간격과 슬라이드 쇼의 제목을 설정해주시면 슬라이드 쇼가 만들어집니다.

 

프로모타 템플릿 폰트 변경 화면템플릿 폰트크기 변경 화면템플릿 폰트 색상 변경 화면
템플릿을 불러온 후 폰트와 이미지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템플릿 수정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나오는 템플릿 수정 화면입니다.

제가 선택한 템플릿은 1. 프로모타 한국서비스 센터/ 2. 50% SALE/ 3. -엔진오일 교환~/ 4. 문의전화~ 로 문자를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네 군데 지정돼있으며 사진이 한 장 들어가는 템플릿입니다.

글자 수정은 템플릿 아래 부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적혀있는 문장을 지워서 원하는 문장으로 변경 가능하며, 우측에 있는 T아이콘을 눌러서 글자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이콘을 누른 후 나오는 설정은 각각 [폰트 변경], [폰트 크기]&[줄 간격], [폰트 색상] 순서입니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폰트 크기도 5가지로 고정되어있고 색상도 지정된 색상만 사용 가능하여 상세한 수정은 불가능하지만 간단한 기능은 전부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메뉴
이미지 업로드

사진 변경은 사진을 탭 하면 가능합니다. [사진]을 눌러서 갤러리에 저장돼있는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혹은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촬영 후 곧장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수정한 템플릿을 저장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체크마크를 탭 하면 되며 취소하고 싶을 때는 X 버튼을 탭 하면 됩니다.

 

프로모타 스트리밍스트리밍 설명화면
완성 후 디스플레이에 스트리밍 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에 공유

[나의 디지털 간판]이나 [나의 슬라이드 쇼]에서 [TV/모니터]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 찾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 스트리밍 하려면 구글 크롬캐스트 혹은 webOS를 지원하는 TV·모니터, 크롬캐스트 기능이 내장된 셋톱박스, TV 중 하나가 있어야 합니다.

크롬캐스트를 제대로 연결해놨다면 연결 가능한 제품을 검색했을 시 화면에 리스트가 나옵니다. 스트리밍 할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만 도중에 막힌다면 앱 내 도움말에 상세한 연결방법 설명이 있으니 확인해가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모타 전체화면 미리보기
전체 화면 기능으로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건 [전체 화면] 기능을 이용해서 휴대폰에서 확인한 미리 보기 화면입니다. 보다시피 워터마크가 존재합니다. 세부적인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출력 시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는 점이 이 어플에서 꼽을 수 있는 단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휴대폰에서 캡처한 이미지라 해상도가 낮은 편이라 그만큼 워터마크가 크게 표시되는 거 참고해주세요. 다른 모니터에서는 화면이 크니까 크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워터마크 싫어하시는 분들 많으니까 꼭 아시고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일단 별점 리뷰 등지에서 워터마크의 비표시도 생각해본다는 말을 본 적이 있습니다만 그게 정말 생각이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고 언제 나올지도 모르겠으니 워터마크가 나와도 상관없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템플릿 개수가 많기도 하고 거의 완성되어있는 상태의 템플릿들이라 장점도 충분히 많습니다.

 

+프로모타 탈퇴 방법

프로모타 탈퇴 사이트

 

Promota Portal

 

portal.prod.api.promota.net

프로모타 탈퇴를 희망하시는 분은 위 링크에서 프로모타 앱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프로모타 탈퇴화면

로그인하면 곧장 회원 탈퇴를 하시겠습니까? 하고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탈퇴를 누르시면 됩니다.

탈퇴를 누른 후 탈퇴 완료화면이 나오면 회원 탈퇴가 완료된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