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무인발급기에서는 발급되지 않으며, 오프라인 발급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1. 대학교
증명서를 발급하고 싶은 학교의 행정실이나 학사과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 요청을 하면 됩니다.
2. 자치단체(주민센터, 구청, 교육청 등)
주민센터 등에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위임장이 있을 시 대리인의 신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팩스 민원이기에 주민센터에서 해당 학교의 행정실에 요청을 보낸 후 증명서를 보내주는 걸 기다려야 합니다. 최대 3시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두 번 방문하거나 졸업증명서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면 정부24에서 미리 발급 신청을 해서 한번 더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 미리 민원 신청을 하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정부24 대학교 졸업증명서 민원 신청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대학교 온라인 발급을 원하신다면 각 학교 내의 증명 발급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직접 프린트하셔야 합니다.
2. 졸업증명서 발급대행 사이트
졸업증명서 발급 대행 사이트인 웹민원센터 등지에서 졸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등기로도 보내주는 등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나 발급 수수료가 비쌉니다.
*정부24에서는 대학교 졸업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며 민원 신청만 가능합니다. 나중에 직접 주민센터 등에 찾아가서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나 간편인증(카카오, KB모바일 인증, PASS, 페이코 등)의 인증 방법 중 하나가 이용 가능하셔야 하며, 불가능하다면 직접 주민센터나 구청 민원실로 방문해주세요. 정부24에서 신청하기를 원하신다면 하단의 신청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우체국 등에서 민원 우편 서비스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간편하나 우편이라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학교에 따라 그밖에 다른 다양한 발급 방법을 지원하고 있을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이 없다면 학교에 직접 문의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온라인 민원 신청 방법(정부24)

정부24 -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에서 대학교 졸업 증명 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우선 위 링크를 이용하거나 정부24에서 직접 졸업증명서를 검색해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비회원도 가능한 민원이므로 [비회원 신청하기], [회원 신청하기]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로그인해주세요.

비회원 신청 시에는 필수 입력사항을 적고 진행합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할 시에는 이용 동의 항목에 각각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후 하단의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 란에 필수 정보인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입력 확인 란에 표시된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핸드폰 번호는 필수는 아니지만 적어두면 민원 처리가 완료된 후 문자가 가니 핸드폰 번호도 입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부 완료됐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대학교 졸업 증명 페이지에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민원 신청]

구분에서 [대학(교)], [대학원] 중 맞는 것을 선택한 후 [학교 검색]을 눌러 학교를 찾고 전공학과를 입력합니다.
그 후 발급 부수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영문 일시에는 영문명도 입력하셔야 합니다.
발급 부수를 입력완료하셨다면 [수령기관 검색]을 눌러 수령기관을 선택해주세요.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을 검색해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인증서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오니 여기서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간편인증(카카오, KB모바일, 통신사PASS, 페이코, 삼성Pass)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인증 완료와 함께 발급 신청도 바로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신청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신청 완료]

민원 신청이 무사히 끝나면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됩니다. 처리상태에 [접수]라고 나올 텐데 그 뒤로 잠시 기다리시다가 발급 완료되면 교부 기관에 방문하셔서 수수료를 내고 발급하면 됩니다. 비회원 로그인 시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셨다면 문자로도 연락이 갈 테니 더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